인하대학교 신소재공학과

정보마당

행정자료실 및 각종양식

  • 홈 >
  • 정보마당 >
  • 행정자료실 및 각종양식

Re: 현장실습 제출서류 양식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9-05-27 17:38 조회13회 댓글0건

첨부파일

본문

>
 >
 > 방학제 현장실습 안내 및 제출서류
>
> 1. 실습기간
> - 4주/20일 이상/120시간 이상만 인정 (법정공휴일 인정불가)
> - 실습기간, 실습일, 실습시간이 모두 충족하는 경우에만 신청가능
> - 1일 6~8시간, 주 5일(30시간 이상) 전일제 기준
>
> 2. 신청자격
> - 4학기 이상 이수한 재학생 및 휴학생
> - 계절학기 수강생은 기말고사 이후 실시되는 현장실습 신청 가능
> - 실습 중 졸업, 수료 처리되는 경우 지원금 지급 불가
> - 졸업예정자 : 신청불가
> - 수료예정자 : 졸업유예 후 수료예정자 부분등록수강 기간에 등록예정인 경우 신청가능
>
> 3. 실습기관
> - 상시근로자 5인 이상(교수추천시 5인 미만 기관도 실습가능)
> - 4주 기준 40만원 이상 지급 가능한 기관
> - 인하대학교 현장실습센터의 현장실사가 가능한 기관
> - 학생의 안전관리를 보장할 수 있는 기관
>
> 4. 학점인정
> - 학점인정 범위(전공/일반)는 학과 내규에 따름
> - P/F로 운영, 실습기간, 실습일, 실습시간을 충족하는 경우 인정
> - 학교 출석수업 병행불가 (단, 이러닝/주말수업/야간수업 수강가능), 출석수업 신청 시 정정기간 내 삭제 요망
>
> 5. 현장실습 프로세스
> 상단 이미지 참고
>
> 6. 현장실습 신청방법
> 가. 현장실습지원팀 주관 기관 지원시
> ① 현장실습 포털(internship.inha.ac.kr) 로그인 후 모집기관 확인
> ② 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입력 후 실습희망기관에 지원
> ③ 서류 및 면접전형 참가
> ④ 최종선발 후 협약서 작성(아래 방법중 택 1)
> - 온라인 협약 : 학생과 기관 모두 협약을 완료해야 함
> · (학생) 현장실습 포털 「3자협약」메뉴에서 ‘위의 협약서 내용을 확인 하였으며, 협약 내용에 동의합니다.’ 체크
> · (기관) 현장실습 포털 「지원자 선정」메뉴 – 실습기관 3자협약 탭에 기관 직인(이미지파일) 업로드
> - 오프라인 협약 : (학생) ‘현장실습 협약서’ 작성 후 현장실습 포털 「3자협약」메뉴 ‘오프라인 협약’란에 업로드(학생, 기관 모두 서명 필수)
>
> 나. 현장실습 기관 개별 매칭시
> ① (필수) 소속학과에 현장실습 ‘현장실습 기관 참여 신청서’, ‘현장실습 협약서’ 학과사무실 제출(학생, 기관 모두 서명 필수)
> ② 학과사무실에서 실습기관 정보 입력(학과별 소요기간 상이)
> ③ 현장실습포털에서 이력서, 자기소개서 입력 후 본인 신청기관에 지원
> ④ 최종선발 후 현장실습 포털 「3자협약」메뉴 ‘오프라인 협약’란에 협약서 업로드
> ⑤ 현장실습 포털 공지사항 – 커뮤니티 – 공지사항 – 현장실습 사전교육자료 확인 후 「보고서관리」메뉴 ‘주간보고서’에 사전교육확인서 업로드
> ※ 현장실습지원팀 검토 후 진행 여부 결정 (부적격 기관인 경우 현장실습 불가)
> ※ 기관아이디는 현장실습지원팀에서 생성 후 현장실습담당자에게 메일송부예정
> ※ 현장실습 담당자 이메일로 기관 아이디가 송부되므로 정확하게 기재
>
> 7. 현장실습 진행 및 종료 후 보고서 제출
> 가. 현장실습포털 입력사항(학생)
> - 사전교육확인서(현장실습포털 공지사항에서 다운로드, 현장실습보고서 입력화면에 업로드)
> - 현장실습보고서(주간보고서, 결과보고서, 실습후기)
>
> 나. 현장실습포털 입력사항(기관)
> - 출근부, 기업평가표
>
> ※ 실습 중 운영현황 조사 1회 이상 실시 (현장방문 또는 유선조사)
> ※ 제출시기 : 실습종료 후 1주일 이내(미제출시 실습취소)
>
> 8. 학점승인 및 지원금 지급 일정
> - 현장실습지원팀의 점검결과에 따라 실습인정 학점 및 지원금이 변동(또는 취소)될 수 있음
> → 관련하여 추가증빙이 필요한 경우 개별 연락예정
> - 현장실습 신청학점 확인 : 현장실습포털 주간보고서 화면
> - 현장실습 학점입력 확인 : 인하대학교 포털 참고용 성적표 화면
> - 학점입력시기(일정은 변동될 수 있음)
> 1학기(하계) : 9월말 이후 / 2학기(동계) : 차년도 3월말 이후
> - 지원금은 현장실습포털에 입력한 계좌 또는 학교연동계좌(KEB하나은행)으로 입금
> - 지원금 지급시기(일정은 변동될 수 있음)
> 1학기(하계) : 10월말 이후 / 2학기(동계) : 차년도 4월말 이후
>
> 9. 기타 유의사항
> 가. 졸업사정 관련 현장실습 규정(현장실습 규정 제12조 ⑦항)
>      - 현장실습으로 전공선택 12학점 이상을 이수하더라도 졸업사정 시에는 12학점 이하만 인정가능.
> 나. 학과별 현장실습 학점인정 및 졸업사정기준이 상이하므로 이에 대한 확인 반드시 필요(학과사무실로 문의)    
> 다. 현장실습은 재학중 최대 24학점까지 취득가능
> 라. 방학제(방학중 4주 이상)와 학기제(학기중 12주 이상) 연속 참가를 희망하는 경우 모집기간 일정에 맞추어 각각 신청
> 마. 조기취업에 따른 근무는 현장실습으로 인정 불가
> 바. 장학금, 학자금대출 관련사항은 현장실습 신청 전 장학부서 또는 기관에서 확인
> 사. 하계현장실습 참가자 중 차년도 2월 졸업희망자 : 해당년도 2학기 등록 필요
>    동계현장실습 참가자 중 차년도 8월 졸업희망자 : 차년도 1학기 등록 필요
> 아. 현장실습 기관 참여 신청서상의 실습계획 미이행 적발 시 향후 실습 참여 제한 및 최저임금 지급 조치됨에 유의
> 자. 성희롱, 산업재해 등 사고 발생시 현장실습지원팀으로 즉각적으로 연락요망
> 차. 인하대학교 앱 스마트푸시를 통해 공지사항이 전달되므로, 알람 ‘ON’으로 설정
> 카. 문의
>    -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: INHA현장실습지원센터
>    - 이메일: internship@inha.ac.kr 
 >
 >